제분사업의건전한발전과 국민건강및식생활문화 향상에 최선을다하고있습니다.

제분관련뉴스 - 제분관련뉴스를 통해 언론보도된 제분관련 뉴스 및 기관의 공고문 등의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해 드립니다.

제분관련뉴스
밀가루 음식만 2년 끊었는데… 어떻게 몸무게 7㎏이나 줄었지?
작성자
관리자
출처
서울신문
작성일
2019.01.18
첨부파일

밀가루는 인류가 수천 년에 걸쳐 먹어왔으며, 지금도 세계 인구 3분의2가 주식으로 삼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식품의 안전성 측면에서는 검증된 곡물라고 합니다.


 


하지만 밀가루 섭취만 줄이고도 속이 편해지고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있었다는 이야기와 함께 밀가루에 함유된 단백질인 글루텐 유해성 논란이 제기되고 있는데요. 의료계에서는 글루텐이 이런 원인이 되는 문제가 되는 성분이 아니라고 합니다.


 


특히, 글루텐 섭취로 '셀리악 병'이 발병할 것이라는 우려와는 달리, 셀리악 병은 한국인에게서 찾아보기 힘든 ‘HLA-DQ2’라는 유전자에 의해 생기는 해당 병에 감수성이 있는 유전자를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서만 나타나는 질환으로, 국내의 밀가루 섭취량이 증가하는데 비해 셀리악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는 결과는 찾아 볼 수가 없다고 합니다.


 


또한 밀가루 음식이 건강에 안 좋다는 것은 편견으로, 밀가루 자체가 나쁜 것이 아니라 밀가루 음식을 조리하며 첨가한 각종 양념 그리고 기름에 튀기는 등의 조리법을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기사의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디컬 인사이드] 밀가루 음식만 2년 끊었는데… 어떻게 몸무게 7㎏이나 줄었지? <서울신문, 2019. 01. 13>

이전글
밀가루 음식먹고 속 불편한 이유는 글루텐 탓?
다음글
밀가루 안 들어간 '글루텐프리' 식품…당 함량 높아 비만 위험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