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분사업의건전한발전과 국민건강및식생활문화 향상에 최선을다하고있습니다.

제분관련뉴스 - 제분관련뉴스를 통해 언론보도된 제분관련 뉴스 및 기관의 공고문 등의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해 드립니다.

제분관련뉴스
밀가루를 위한 변명
작성자
관리자
출처
헬스조선
작성일
2017.03.22
첨부파일

밀가루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면서도 동시에 그만큼이나 부당한 대접을 받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지구상에는 많은 사람들이 밀을 주식으로 먹고 있고, 우리나라와 같은 쌀 문화권에서도 심심치않고 먹고 있는 밀가루를 한편에서는 건강에 아주 안 좋은 음식으로 매도하고 있습니다.


 


밀은 약 1만 1,000년 전에 재배가 시작된 것으로 추산되며, 쌀과 달리 가루를 만든 후 반죽을 내어 빵을 만들거나 국수, 쿠키 등으로 먹습니다. 밀에 들은 단백질인 글루텐은 반죽으로 쓰일 수 있게 하지만, 밀이 건강에 나쁘다고 주장되는 가장 대표적인 표적이기도 합니다.


 


밀가구라 건강의 적이라고 주장하는 논점은 밀이 복부비만과 당뇨병을 초래하고 과장된 인슐린 방응과 혈당 상승을 일으킨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비판은 쌀에도 똑같이 할 수 있는 주장이며, 모든 탄수화물 음식은 빨리 먹거나 소화가 잘되는 형태로, 그리고 과하게 먹으면 복부 비만과 당뇨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밀을 소백이라고 하여 예로부터 약으로도 먹었는데 글루텐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밀가루에 글루텐이 들었다고 기피할 이유는 없습니다.


 


 


기사 원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읺하실 수 있습니다.


밀가루를 위한 변명 / 헬스조선 2017.03

이전글
'글루텐' 너무 적게 먹으면 '당뇨병' 발병 위험 높아져
다음글
빵은 정말 건강의 적일까?
  • 목록